도봉구 방학2동, 안방학골 어르신 생신잔치 열어

운영자 0 234 2017.11.27 16:12
도봉구 방학2동, 안방학골 어르신 생신잔치 열어

방학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올해 3번째 어르신 생신잔치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김성민 기자  |  ksm950080@gmail.com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▲ 안방학골 어르신 생신잔치


(서울=국제뉴스) 김성민 기자 = 도봉구(구청장 이동진) 방학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관내 수급자 및 차상위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방아골 생신잔치를 개최, 경제적 어려움과 가족관계 해체 등으로 쓸쓸히 지내는 어르신들에게 직접 만든 음식을 대접하고 있다.

생신잔치는 방학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홀몸어르신의 외로움을 달래고 이웃 간 정을 확인시켜 드리는 자리다. 23일 열린 이번 행사는 지난 5월, 8월에 이어 올해 3번째로 열린 것으로, 9월부터 12월까지 생신을 맞은 어르신 70명을 초대하여 점심을 대접했다.

리라어린이집 원생 2팀이 뱅뱅뱅 및 댄싱퀸 음악에 맞춰 율동을 선보이고, (사)한국국악협회 소속 김미숙 소리꾼은 민요로 잔치의 흥을 더했다.


방학2동에 거주하는 '좋은 사람들 산악회' 회장 최찬기님 및 임원 두 분이 참석해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을 기탁하며 추운 겨울 훈훈한 정을 전하기도 하였다.

행사의 사회를 맡았던 최영명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"음식을 직접 만들고 준비하는 건 손이 많이 가고 어려운 일이지만,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며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 힘이 솟는다. 잔치가 끝나고 가시면서 잘 먹고 간다는 인사를 해주실 때 정말 행복하다"는 말을 전했다.

한편 방학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안방학골 어르신 생신잔치 외 영양죽 배달, 어르신 웃음교실,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요리교실, 음악교실 등 방학2동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.
( 출처 : 국제뉴스 )
운영자 0 234 2017.11.27 16:12

Comments